티스토리 뷰
반응형
✏️ transform과 변형 함수
CSS에서 변형을 적용하려면 transform 속성과 변형 함수 이름을 함께 작성 해야 함
기본형 => transform: 함수
✏️ 2차원 변형 함수
종류 | 설명 |
translate(tx,ty) | 지정한 크기만큼 x축, y축으로 이동 |
translateX(tx) | 지정한 크기만큼 x축으로 이동 |
translateY(ty) | 지정한 크기만큼 y축으로 이동 |
scale(sx,sy) | 지정한 크기만큼 x축, y축으로 확대.축소 |
scaleX(sx) | 지정한 크기만큼 x축으로 확대.축소 |
scaleY(sy) | 지정한 크기만큼 y축으로 확대.축소 |
rotate(각도) | 지정한 각도만큼 회전 |
skew(ax,ay) | 지정한 크기만큼 x축, y축으로 왜곡 |
skewX(ax) | 지정한 크기만큼 x축으로 왜곡 |
skewY(ay) | 지정한 크기만큼 y축으로 왜곡 |
✏️ 3차원 변형 함수
종류 | 설명 |
translate3d(tx,ty,tz) | 지정한 크기만큼 x축, y축, z축으로 이동 |
trnaslateZ(tz) | 지정한 크기만큼 z축으로 이동 |
scale3d(sx,sy,sz) | 지정한 크기만큼 x축, y축, z축으로 확대.축소 |
scaleZ(sz) | 지정한 크기만큼 z축으로 확대.축소 |
rotate(rx, ry, 각도) | 지정한 각도만큼 회전 |
rotate3d(rx, ry, rz, 각도) | 지정한 각도만큼 회전 |
rotateX(rx) | 지정한 각도만큼 x축으로 회전 |
rotateY(ry) | 지정한 각도만큼 y축으로 회전 |
rotateZ(rz) | 지정한 각도만큼 z축으로 회전 |
perspective(길이) | 입체적으로 보일 수 있도록 깊잇값 지정 |
✏️ 웹 요소를 이동시키는 translate()함수
x축이나 y축 또는 양쪽 방향으로 이동할 거리를 지정하면 해당 요소가 지정한 크기만큼 이동
종류 | 설명 |
transform: translate(tx,ty) | x축으로 tx만큼, y축으로 ty만큼 이동 만약 ty값이 주어지지 않으면 0으로 간주 |
transform: translate(tx,ty,tz) | x축으로 tx만큼, y축으로 ty만큼, z축(앞뒤)으로 tz만큼 이동 |
transform: translateX(tx) | x축으로 tx만큼 이동 |
transform: translateY(ty) | y축으로 ty만큼 이동 |
transform: translateZ(tz) | z축으로 tz만큼 이동 |
✏️ 요소를 확대.축소하는 scale()함수
웹 요소를 지정한 크기만큼 확대하거나 축소, 괄호 안의 값이 1보다 크면 확대를 하고 1보다 작으면 축소시킴
종류 | 설명 |
transform : scale(sx,sy) | x축으로 sx만큼, y축으로 sy만큼 확대 값이 하나뿐인 경우에는 x와 y에 같은 값을 적용 |
transform : scale3d(sx,sy,sz) | x축으로 sx만큼, y축으로 sy만큼, z축으로 sz만큼 확대 |
transform : scaleX(sx) | x축으로 sx만큼 확대 |
transform : scaleY(sy) | y축으로 sy만큼 확대 |
transform : scaleZ(sz) | z축으로 sz만큼 확대 |
✏️ 요소를 회전시키는 roate()함수
2차원 회전과 3차원 회전에서 모두 사용 가능 / 각도의 단위로는 라디안 또는 기본 각도를 사용
종류 | 설명 |
transform: roate(rx,ry,각도) | x축과 y축을 기준으로 지정한 각도만큼 회전 |
transform: roate3d(rx,ry,rz) | x축과 y축 그리고 z축을 기준으로 지정한 각도만큼 회전 |
transform: rotateX(각도) | x축을 기준으로 지정한 각도만큼 회전 |
transform: rotateY(각도) | y축을 기준으로 지정한 각도만큼 회전 |
transform: rotateZ(각도) | z축을 기준으로 지정한 각도만큼 회전 |
✏️ 요소를 비틀어 왜곡하는 skew(함수)
지정한 각도만큼 요소를 비틀어 왜곡하며 양쪽 방향 또는 한 쪽 방향으로 비틀 수 있음
종류 | 설명 |
transform: skew(x각도, y각도) | 첫 번째 값은 x축을 기준으로 비트는 각도 두 번째 값은 y축을 기준으로 비트는 각도 두 번째 값이 주어지지 않으면 0으로 간주 |
transform: skewX(x각도) | x축을 기준으로 주어진 각도만큼 비틈 |
transform: skewY(y각도) | y축을 기준으로 주어진 각도만큼 비틈 |
반응형
'Web > CS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Web/CSS] CSS - 애니메이션 (0) | 2024.04.30 |
---|---|
[Web/CSS] CSS - 트랜지션 (0) | 2024.04.30 |
[Web/CSS] CSS - 복습 5 (0) | 2024.04.29 |
[Web/CSS] CSS - 가상 클래스와 가상 요소 (0) | 2024.04.29 |
[Web/CSS] CSS - 속성 선택자 (0) | 2024.04.26 |
반응형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- Total
- Today
- Yesterday
링크
TAG
- 우선순위 큐
- 카운팅 정렬
- html
- 알고리즘 공부
- 스택
- C++ Stack
- HTML5
- 자바스크립트
- 알고리즘
- 유니온 파인드
- 백준
- CSS
- c++ string
- 백준 풀이
- 이분 매칭
- DFS
- 자바
- C++
- Do it!
- js
- 유클리드 호제법
- 자료구조
- 세그먼트 트리
- DP
- 반복문
- java
- 투 포인터
- 에라토스테네스의 체
- BFS
- 스프링 부트 crud 게시판 구현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|||||
3 | 4 | 5 | 6 | 7 | 8 | 9 |
10 | 11 | 12 | 13 | 14 | 15 | 16 |
17 | 18 | 19 | 20 | 21 | 22 | 23 |
24 | 25 | 26 | 27 | 28 | 29 | 30 |
글 보관함